바다이야기 의 재도약, 가족형 오락실로의 변신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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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금호동지 작성일25-12-02 07:34 조회1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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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년 만에 점수보상형 게임 바다이야기 규제 완화
과거 정부는 2023년까지 국내 4개 업체에 점수보상형 아케이드 게임리뎀션 게임 시법사업을 허용하기로 결정하면서, 관련 업계가 현재 다시 활기를 찾았습니다.바다이야기사건 이후 강화된 규제가 이번 시범 사업을 통해 완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해외의 가족형 오락실 문화가 국내에도 자리 잡을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lt 바다이야기 사건 보기gt
점수보상형 아케이드 게임 시범사업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4개 업체가 점수보상형 아케이드 게임 시범사업을 2년간 허용받게 되었습니다. 이 시범사업은 점수 보상형 게임의 운영 환경을 평가하고, 안전성과 이용자 만족도를 고려하여 추후 규제 개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해외의 가족형 오락실 문화 도입
미국과 일본에서는 이미 점수보상형 오락실이 패스트푸드점, 패밀리레스토랑, 놀이공원 등과 결합하여 가족형 복합 놀이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2004년바다이야기 가 등장하며 새로운 놀이 문화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었으나, 중독성과 사행성 논란으로 인해 규제가 강화되었습니다.
정부의 규제 완화 노력
2006년 제정된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과 2007년 개정된 법률은 1만 원 이상의 경품 제공 및 게임물 이용을 통한 결과물 환전을 금지했습니다. 이는바다이야기 온라인 과 같은 사행성 게임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였습니다. 그러나 강화된 규제로 인해 건전한 아케이드 게임을 제공하는 오락실 업계도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업계의 기대와 전망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시범 사업 허용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기존 아케이드 게임과 점수보상 시스템을 연동하거나, 지역사회 상권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포인트 충전, 적립, 경품 교환 내역을 투명하게 관리하여 사행성 게임으로 변질될 가능성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규제가 완화되면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아케이드 게임 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시범 사업을 통해바다이야기 와 같은 점수보상형 게임이 가족형 오락실 문화로 정착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는 국내 게임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의미하며, 건전한 놀이 문화를 제공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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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 admin@reelnara.info
에바 페론의 삶을 다룬 뮤지컬 ‘에비타’의 한 장면. 블루스테이지 제공
아르헨티나의 성녀일까, 혹은 포퓰리즘의 상징일까.
지난달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막을 올린 뮤지컬 ‘에비타’는 사실 어떤 내용인지 모르는 이가 별로 없다. 아르헨티나의 영부인이자 배우, 정치인이었던 에바 페론(1919∼1952)의 삶을 그린 작품으로, 에비타는 에바의 애칭인 ‘귀여운 에바’란 뜻이다.
27세에 영부인이 된 에바는 가난한 이들에게 바다이야기게임장 손을 내밀었던 지도자이자, 대중의 감정을 능숙하게 이용한 정치적 전략가란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뮤지컬 ‘에비타’는 그를 단선적으로 규정하는 대신 다층적인 면모를 보여주며 긴장감을 자아낸다.
‘에비타’는 ‘캣츠’, ‘오페라의 유령’ 등을 만든 작곡가 앤드루 로이드 웨버가 1978년 처음 선보인 작품. 미국 토니상 7관왕에 올랐으며, 세계 릴게임몰 각지에서 꾸준히 무대에 올려져 왔다.
한국에선 2006년 초연, 2011년 재연 이후 14년 만에 돌아왔다. 이번 공연은 올 7월 영국 웨스트엔드 리바이벌(Revival·이전 공연을 새로 만듦) 버전. 스스로 운명을 개척한 여성의 삶에 초점을 맞췄다.
에바는 시골에서 태어나 배우를 꿈꾸며 수도로 온 뒤 라디오 스타, 배 바다이야기게임방법 우 등으로 활동했다. 훗날 대통령이 되는 후안 페론과 결혼한 뒤 남편 못지않은 권력을 휘둘렀다. 남성들을 발판으로 삼았다는 비판도 있지만, 당시 사회가 여성에게 허락된 선택지가 많지 않았단 걸 감안해야 한다.
에바의 복합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장치는 해설자 ‘체(Che)’다. ‘영원한 혁명가’ 체 게바라(1928∼1967)에서 모티브를 얻은 바다이야기APK 캐릭터로 ‘민중의 시선’을 상징한다. 냉소와 의문, 때로는 공감으로 에바를 바라보며 이야기를 이끈다.
음악은 ‘에비타’의 가장 큰 힘. ‘돈트 크라이 포 미 아르헨티나(Don’t Cry for Me Argentina)’는 뮤지컬을 잘 몰라도 친숙한 곡. 드라마틱한 멜로디와 서사가 결합해 강렬한 무대를 만든다. 소녀의 야망을 그린 ‘부에노 릴게임5만 스아이레스(Buenos Aires)’, 새 나라를 꿈꾸는 ‘어 뉴 아르헨티나(A New Argentina)’ 등 33곡이 대사 없이 ‘성스루(sung-through)’로 이어진다.
무대는 화려한 장치 대신 배우와 조명에 집중해 간결하게 연출했다. 앙상블의 힘 있는 군무도 재미를 더한다. 파워풀한 보컬이 필수인 에바 페론 역은 김소현, 김소향, 유리아가 맡았다.
14년 만에 돌아온 ‘에비타’는 “우리에겐 어떤 지도자가 필요한가”에서 나아가 “지도자는 왜 필요한가”란 질문을 던진다. 관객은 각자의 자리에서 에바를 바라보며 어떤 답을 찾게 될까.
사지원 기자 4g1@donga.com
아르헨티나의 성녀일까, 혹은 포퓰리즘의 상징일까.
지난달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막을 올린 뮤지컬 ‘에비타’는 사실 어떤 내용인지 모르는 이가 별로 없다. 아르헨티나의 영부인이자 배우, 정치인이었던 에바 페론(1919∼1952)의 삶을 그린 작품으로, 에비타는 에바의 애칭인 ‘귀여운 에바’란 뜻이다.
27세에 영부인이 된 에바는 가난한 이들에게 바다이야기게임장 손을 내밀었던 지도자이자, 대중의 감정을 능숙하게 이용한 정치적 전략가란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뮤지컬 ‘에비타’는 그를 단선적으로 규정하는 대신 다층적인 면모를 보여주며 긴장감을 자아낸다.
‘에비타’는 ‘캣츠’, ‘오페라의 유령’ 등을 만든 작곡가 앤드루 로이드 웨버가 1978년 처음 선보인 작품. 미국 토니상 7관왕에 올랐으며, 세계 릴게임몰 각지에서 꾸준히 무대에 올려져 왔다.
한국에선 2006년 초연, 2011년 재연 이후 14년 만에 돌아왔다. 이번 공연은 올 7월 영국 웨스트엔드 리바이벌(Revival·이전 공연을 새로 만듦) 버전. 스스로 운명을 개척한 여성의 삶에 초점을 맞췄다.
에바는 시골에서 태어나 배우를 꿈꾸며 수도로 온 뒤 라디오 스타, 배 바다이야기게임방법 우 등으로 활동했다. 훗날 대통령이 되는 후안 페론과 결혼한 뒤 남편 못지않은 권력을 휘둘렀다. 남성들을 발판으로 삼았다는 비판도 있지만, 당시 사회가 여성에게 허락된 선택지가 많지 않았단 걸 감안해야 한다.
에바의 복합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장치는 해설자 ‘체(Che)’다. ‘영원한 혁명가’ 체 게바라(1928∼1967)에서 모티브를 얻은 바다이야기APK 캐릭터로 ‘민중의 시선’을 상징한다. 냉소와 의문, 때로는 공감으로 에바를 바라보며 이야기를 이끈다.
음악은 ‘에비타’의 가장 큰 힘. ‘돈트 크라이 포 미 아르헨티나(Don’t Cry for Me Argentina)’는 뮤지컬을 잘 몰라도 친숙한 곡. 드라마틱한 멜로디와 서사가 결합해 강렬한 무대를 만든다. 소녀의 야망을 그린 ‘부에노 릴게임5만 스아이레스(Buenos Aires)’, 새 나라를 꿈꾸는 ‘어 뉴 아르헨티나(A New Argentina)’ 등 33곡이 대사 없이 ‘성스루(sung-through)’로 이어진다.
무대는 화려한 장치 대신 배우와 조명에 집중해 간결하게 연출했다. 앙상블의 힘 있는 군무도 재미를 더한다. 파워풀한 보컬이 필수인 에바 페론 역은 김소현, 김소향, 유리아가 맡았다.
14년 만에 돌아온 ‘에비타’는 “우리에겐 어떤 지도자가 필요한가”에서 나아가 “지도자는 왜 필요한가”란 질문을 던진다. 관객은 각자의 자리에서 에바를 바라보며 어떤 답을 찾게 될까.
사지원 기자 4g1@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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