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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주] 주식회사 대한민국이 재도약과 도태의 갈림길에 섰다. 'K웨이브'로 달궈진 'K산업'의 성장엔진이 식기 전에 글로벌 영토 확장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 머니투데이는 전세계 곳곳을 누비면서 '푸드·리테일·패션·뷰티' 등을 중심으로 'K이니셔티브'를 실현하고 있는 기업들이 고군분투하고 있는 현장을 집중 조명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의류기업 한섬의 글로벌 행보/그래픽=김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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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월2일(현지시간) 오전10시, 프랑스 파리에 있는 150여년 역사의 '사마리텐(Samaritaine Paris Pont Neuf)' 백화점에선 '2026 봄·여름(S/S) 파리 패션위크'에 맞춰 국내 여성복 브랜드인 '타임(TIME)'의 패션쇼가 열렸다. 행사 시작을 앞두고 국내·외 패션 매거진 바다이야기슬롯 담당자와 인플루언서, 해외 바이어 등 업계 관계자들이 줄이어 입장했다. 20여분간 진행된 쇼가 마무리되고 모델들이 한번에 등장해 인사에 나서자 무대에선 박수가 쏟아졌다. 관람을 마친 패션 관계자들은 지하 1층에 마련된 타임의 팝업 매장을 들러 제품을 살펴봤다.
현대백화점그룹의 계열사인 패션업체 한섬은 패션의 본고장으로 골드몽 유명한 프랑스 파리에서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국내 패션 기업으론 유일하게 2019년부터 7년 연속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는데 공을 들인 결과다. 이날 타임은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 내 브랜드의 무대로 쓰이던 공간에 국내 여성복 브랜드로선 최초로 패션쇼를 열었다. 콧대높은 프랑스 여성복 시장에서 존재감을 인정받았기 때문 바다신게임 에 가능했단 평가다. 한섬 관계자는 "패션쇼 장소를 물색하던 중 사마리텐측의 제안을 받아 무대로 활용하게 됐다"며 "타입 팝업스토어(임시매장)을 기념해 패션 관계자들에게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제안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타임은 지난 8월말부터 2달간 사마리텐 백화점에서 타임 파리의 첫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운영했 릴게임사이트추천 다. '셀린느'와 '프라다'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팝업을 진행했던 공간에서 이들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한 것이다. 이는 사마리텐에서 진행되는 국내 패션 브랜드의 첫 공식 팝업스토어이자 타임 파리의 첫 글로벌 오프라인 진출 무대다. 팝업 매장엔 '시나우 바이 나우(See Now, Buy Now)' 콘셉트로 쇼에서 공개된 가방을 고객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진열이 됐다.
한섬은 타임을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2020년 글로벌 패션 시장 진출을 위한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한 것을 시작으로 글로벌 라인인 '타임 파리'의 전용 디자인실도 별도로 신설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3년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신규 라인을 선보이며 패션·유통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첫 패션쇼를 열었다. 지난해부턴 파리 패션위크 기간 프랑스 현지에서 매년 2회씩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왔다.
한섬은 타임 외에도 시스템 등 주요 브랜드를 중심으로 유럽 현지 내 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 확대해 나간단 계획이다. 내년 1월엔 프랑스 최대 백화점 체인인 라파예트에 남성 캐주얼 브랜드인 시스템옴므 정식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국 헤롯 백화점을 비롯한 여러 글로벌 유통 업체들과도 홀세일 계약을 진행 중이다.
한섬이 이같이 전세계 패션의 중심지인 파리에서 잇단 러브콜을 받을 수 있었던 건 '디자인·품질 우선주의'를 바탕으로 40여년간 쌓아온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란게 업계의 평가다. 한섬은 패션 업황이 좋지않을 때도 국내 대표 패션 기업이란 자긍심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왔다.
한섬 관계자는 "40여년간 국내 패션 시장을 선도한 업력과 10여년간 쌓아온 글로벌 시장 진출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프랑스 파리를 글로벌 패션 기업 도약의 전초기지로 삼고 유럽을 넘어 북미·아시아 등으로 추가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리(프랑스)=조한송 기자 1flower@mt.co.kr 기자 admin@slotmega.info
의류기업 한섬의 글로벌 행보/그래픽=김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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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그룹의 계열사인 패션업체 한섬은 패션의 본고장으로 골드몽 유명한 프랑스 파리에서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국내 패션 기업으론 유일하게 2019년부터 7년 연속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는데 공을 들인 결과다. 이날 타임은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 내 브랜드의 무대로 쓰이던 공간에 국내 여성복 브랜드로선 최초로 패션쇼를 열었다. 콧대높은 프랑스 여성복 시장에서 존재감을 인정받았기 때문 바다신게임 에 가능했단 평가다. 한섬 관계자는 "패션쇼 장소를 물색하던 중 사마리텐측의 제안을 받아 무대로 활용하게 됐다"며 "타입 팝업스토어(임시매장)을 기념해 패션 관계자들에게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제안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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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은 타임을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2020년 글로벌 패션 시장 진출을 위한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한 것을 시작으로 글로벌 라인인 '타임 파리'의 전용 디자인실도 별도로 신설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3년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신규 라인을 선보이며 패션·유통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첫 패션쇼를 열었다. 지난해부턴 파리 패션위크 기간 프랑스 현지에서 매년 2회씩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왔다.
한섬은 타임 외에도 시스템 등 주요 브랜드를 중심으로 유럽 현지 내 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 확대해 나간단 계획이다. 내년 1월엔 프랑스 최대 백화점 체인인 라파예트에 남성 캐주얼 브랜드인 시스템옴므 정식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국 헤롯 백화점을 비롯한 여러 글로벌 유통 업체들과도 홀세일 계약을 진행 중이다.
한섬이 이같이 전세계 패션의 중심지인 파리에서 잇단 러브콜을 받을 수 있었던 건 '디자인·품질 우선주의'를 바탕으로 40여년간 쌓아온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란게 업계의 평가다. 한섬은 패션 업황이 좋지않을 때도 국내 대표 패션 기업이란 자긍심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왔다.
한섬 관계자는 "40여년간 국내 패션 시장을 선도한 업력과 10여년간 쌓아온 글로벌 시장 진출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프랑스 파리를 글로벌 패션 기업 도약의 전초기지로 삼고 유럽을 넘어 북미·아시아 등으로 추가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리(프랑스)=조한송 기자 1flower@mt.co.kr 기자 admin@slotmega.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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